용인시가족자원봉사단, 한글날 575돌 기념 ‘우리말 사랑 한글 사랑’봉사활동 진행
용인시가족자원봉사단, 한글날 575돌 기념 ‘우리말 사랑 한글 사랑’봉사활동 진행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10.2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용인시자원봉사센터 가족자원봉사단은, 한글날 575돌을 맞이하여 10월 9일(토)부터 17일(일)까지, 한글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긍정적 인식 확산을 촉진하고자, 카드뉴스를 제작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이번 활동은 8가정, 총 32명이 참여하여 각 가정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한글 관련 교육 영상을 시청 후 가정별로 직접 주제를 선정하고, 카드뉴스를 총 10건을 제작해 온라인에 배포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한 가족봉사단은 “카드뉴스를 만들기가 어려웠지만, 보람되었고 한글의 위대함을 다시금 깨달았다” 며 활동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가족봉사단은 “자녀와 같이 한글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용인시가족자원봉사단은, 용인시에 거주하는 가족이 하나의 봉사단이 되어, 올해 다양한 월별 주제를 바탕으로 기획된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5월 가정의 달, 6월 환경의 날, 7월 수확의 달, 9월 추석, 10월 한글날 등 활동에 현재까지 37가정, 총 405명이 참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