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의 식생활 청신호를 위한 건강 프로그램 진행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의 식생활 청신호를 위한 건강 프로그램 진행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21.10.2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23일, 관내 12~16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 관리와, 친환경 건강 간식을 주제로 청신호 2회기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청소년 건강 청신호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이해한 후, 스스로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건강을 개선하여, 올바르고 건강한 신체와 정신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회기에서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식생활의 좋은 점을 알고, 자신의 식생활도 돌아보며 건강·환경·배려의 식생활 문화를 인식하도록 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접하게 되는 간식 습관이 어떠한지 알아보고, 가공된 인스턴트 간식 대신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공한, 친환경 농산물인 콩으로 직접 견과류 바를 만들어보고, 제철과일인 사과, 감, 귤로 과일 깍두기를 만들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건강한 식생활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고, 직접 건강한 간식을 만들어서 좋았다”라고 말했으며, 또 다른 청소년은 “과일을 이용한 깍두기가 맛있었고 내가 직접 만들어서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정신적·신체적·사회적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할 수 있도록 청소년건강 ‘청신호’ 프로그램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 문의는 전화(031-328-9888) 또는 홈페이지(www.yiyf.or.kr/sgyouth)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