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 도 사례 발표회서‘우수상’수상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 도 사례 발표회서‘우수상’수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10.2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킴이들의 노력 덕분으로, 점점 살기 좋은 마을로 변하고 있다”

용인시 처인구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가 27일, 경기도 31개 시군 84곳 행복마을관리소가 참가한‘경기도행복마을관리소 사례발표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날 사전심사를 통해 선발된 8개 행복마을관리소는, 각 지역의 특색사업과 우수사례 등을 발표하고, 각 시·군 담당자들이 투표를 해 최우수 3곳과 우수 5곳을 선정했다.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돕는 ‘어린이 안심 등·하교 서비스’, 홀로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간단한 집수리를 제공하고, 혼자 해결하기 힘든 불편을 해소해 주는 ‘돌봄서비스’ 등의 사례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마을 우범지대나 재해 등의 위험 요소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동네 안전지도’를 제작하고, 안전한 도보 환경 조성을 위해 경사 구간이나 산책로 입구 등에, 미끄럼 방지테이프를 설치 한 점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해 8월부터, 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 문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 주민들과 소통하고 마을의 각종 불편을 해소하는 데 주력하는,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동 관계자는 “지역 특성상 빌라들이 많아 관리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곳들이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의 노력 덕분으로, 점점 살기 좋은 마을로 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