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2022경기도종합체육대회 공식 마스코트·엠블럼 확정
용인시, 2022경기도종합체육대회 공식 마스코트·엠블럼 확정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11.0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도시 위상과 이상을 향해 도약하는 선수 모습 담아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공식 마스코트와 엠블럼이 확정됐다.

용인시는 지난 8월 착수한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상징물 및, 매뉴얼 개발 용역’결과를 토대로 진행한 최종보고회와, 공공디자인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반도체 도시의 위상을 보여주는 마스코트 ‘반이’와 이상을 향해 도약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형상화한 엠블럼을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마스코트 ‘반이’는 글로벌 반도체 생태계를 주도해 나가는 용인시의 위상을 보여주기 위해, 반도체 칩을 차용해 디자인했으며, 반도체의 ‘반’과 접미사 ‘이’를 붙어 반이라 이름 지었다.

불꽃 형상의 엠블럼은 경기도와 용인의 영문 이니셜 ‘G’,‘Y’와 경기장 트랙을 모티브로 이상을 향해 도약하는 선수들의 모습과, 성화를 봉송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시는 마스코트와 엠블럼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및 시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K-반도체의 선두주자인 용인의 모습을 담은 마스코트 반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경기도의 함성이 용인에서 하나로 울려 퍼지고, 모든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대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8일 용인시청에서 열린 최종보고회에는, 백군기 시장과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조효상 용인시체육회장, 고계원 공공디자인심의위원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