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약 아침밥 먹기
건강보약 아침밥 먹기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12.06.0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흥구보건소, 건강생활실천 캠페인

 
기흥구 보건소는 4일 오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성지초등학교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아침밥 먹기’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침식사를 하는 것은 하루를 시작하는 첫걸음으로, 우리의 뇌를 깨워주고 건강한 하루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자리 잡아야 할 중요한 습관이다.

청소년 건강행태온라인조사에 의하면 청소년 아침결식률은 24.4% (2011년도)로 높은 편으로, 아침을 거르는 습관은 폭식으로 이어져 비만의 원인 등 건강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캠페인은 아침밥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이를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등교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일일이 아침밥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홍보책자와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에 주력했다. 이른 아침 자녀를 학교에 데리고 온 학부모들은 “아이가 늦잠으로 인해 아침을 잘 안 먹으려고 하는데 아침을 꼭 먹여야 겠다”며 캠페인에 대해 흡족한 모습을 보였다.

보건소 관계자는“향후 평생건강의 토대가 되는 청소년기 건강증진을 위한 캠페인 등 건강생활실천의 계기 마련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