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농협, 경기도립노인전문용인병원과 '노인복지 발전' 협약
구성농협, 경기도립노인전문용인병원과 '노인복지 발전' 협약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11.1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보살핌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경기도 용인관내 노인 삶의 질 및 건강 기본권 실현 위해 상호협력

용인 구성농협(조합장 최진흥) 재가노인복지센터는 11일 경기도립노인전문용인병원(병원장 신동선)과, 경기도 용인시 관내 어르신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노인 돌봄·의료통합지원체계 구축을 통한 돌봄 의료사각지대 해소 ▲환자 및 대상자 상호연계 ▲치매예방 프로그램 관련 교구·기기 지원 ▲종사자 교육 ▲연구협력 등 경기도 내 노인 삶의 질 향상과 기본권 실현을 위해 상호협력의 뜻을 모았다.

구성농협 재가노인복지센터는 돌봄 어르신들의 특성에 따라,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립노인전문용인병원에 연계해, 어르신들에게 돌봄의 질을 높여갈 계획이며, 협약식 이후에는 사회복지사를 비롯하여 요양보호사, 생활지원사 대상으로 신동선 병원장의 특강‘치매발병의 원인 및 증상에 따른 다양한 접근방법’이라는 주제로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에 앞장섰다.

신동선 경기도립노인전문용인병원장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보다 전문적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해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며 “전문적 치료로 어르신과, 가족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최진흥 구성농협 조합장은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위해, 돌봄 대상자 중 의료진들의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전문병원으로 연계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보살핌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며, 농협의 사회적 책임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성농협 재가노인복지센터는, 재가장기요양사업(방문요양, 방문목욕), 노인맞춤돌봄사업 등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