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동절기 대비 교육시설 안전점검
경기도교육청, 동절기 대비 교육시설 안전점검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12.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도내 교육시설 건축물, 겨울철 재해취약시설 대상

◦ 도교육청,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위한 동절기 교육 시설 안전점검 진행

◦ 도내 학교, 교육시설 건축물·시설물, 임시교사(모듈러) 대상

◦ 자체점검·민관합동점검 병행, 위험요소는 시정조치·정밀안전진단 의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2일까지, 동절기 대비 교육시설 안전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겨울철 학교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재난이 발생했을 때 교육시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마다 동절기에 진행하고 있다.

점검대상은 도내 공·사립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와 도교육청 소속기관, 지역 교육지원청, 평생교육시설 건축물·시설물로 임시학교 건물(모듈러), 연면적 100㎡ 이하 소규모 건축물을 포함한다.

안전점검은 기관 시설물 담당자로 구성한 점검반이 자체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겨울철 재해취약시설과 임시학교 건물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민관 합동점검으로 진행한다.

겨울철 재해취약시설이란 안전등급 D·E등급을 받은 구조안전 위험 시설물과, 붕괴·화재·폭설 위험 시설물, 신·증축 공사장 등 겨울철 자연재해와 재난피해 우려가 큰 시설이다.

점검 사항은 ▲안전 관리 실태, ▲시설물 안전성, ▲보수·보강 필요성 등이며 자체점검, 민관합동점검 결과 위험요소를 발견하면 관리 주체는 바로 시정해야 한다.

현장에서 바로 시정하기 어려운 중대 결함이나, 위험요소는 긴급 보수·보강 또는 사용제한 조치하고, 안전진단 전문기관에 정밀 점검을 의뢰해야 한다.

도교육청 이승호 교육환경개선과장은 “도교육청은 안전점검 결과를 학교시설,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해, 교육시설 안전실태와 후속조치까지 통합 관리하고 있다.”며“철저한 안전점검과 사후관리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