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시장, 골프캐디 양성교육 수행기관 간담회
백군기 시장, 골프캐디 양성교육 수행기관 간담회
  • 주 선 미 기자
  • 승인 2021.12.1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취업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14일 시장실에서 ‘골프캐디 양성과정 취업 연계 지원사업’을 수행한 기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권양구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장과, 곽규훈 산학협력단 교수, 전유택 아시아나컨트리클럽 상무 등 3명이 참석했다.

‘골프캐디 양성과정 취업 연계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의 ‘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지원 사업’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취업을 원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달간, 골프캐디 전문 과정을 이수하도록 하고, 이후 일자리를 연계하도록 설계됐다.

용인예술과학대학(구 송담대) 산학협력단이 수행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골프 캐디 양성과정 1·2기 수료생 28명이 아시아나컨트리클럽을 비롯해, 관내 5곳의 골프장에 취업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전유택 아시아나컨트리클럽 상무는, 코로나19로 전문 인력 구인에 어려움이 컸는데, 이 사업으로 우수한 직원들을 채용할 수 있어 고맙다는 마음을 담아, 백 시장에게 직접 쓴 편지를 전달했다.

백 시장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골프장이 위치한 용인시의 지역 특성에 맞춘 일자리사업을, 처음 시행해서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구직자와 구인기업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취업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