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6·25참전유공자회 감사패 받아
백군기 용인시장, 6·25참전유공자회 감사패 받아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12.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자 복지수당 신설 및 지급 대상 확대

백군기 용인시장이 22일 6·25참전유공자회 용인시지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백 시장은 이날 용인시청 시장실에서, 6·25참전유공자의 복지증진을 위한 꾸준한 지원과, 보훈명예수당 인상을 위해 조례를 개정하는 등 유공자 및 유족의 권익향상과 보훈 문화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6·25참전유공자회 용인시지회가 수여하는 감사패를 받았다.

앞서 백 시장은 지난해 용인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참전유공자 배우자의 복지수당을 신설하고, 연령제한을 폐지해 지급 대상을 확대하는 등, 국가에 공헌하고 헌신한 보훈대상자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이 조례가 개정되면서, 지난 4월부터 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망한 참전유공자의 배우자라면, 누구나 나이에 상관없이 매월 3만원 씩 받게 됐다.

서귀섭 지회장은 “평소 보훈 가족에 대한 각별한 관심으로, 6·25참전유공자회의 복지증진은, 물론 명예선양과 자긍심을 심어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면서“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위해 힘써달라”고 말했다.

백 시장은 “오늘날 우리의 평화와 행복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면서 “보훈대상자분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고, 희생과 헌신에 합당한 예우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