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구, 주민 불편 즉각 해소 위한 ‘바로바로 기동대 ’ 운영
기흥구, 주민 불편 즉각 해소 위한 ‘바로바로 기동대 ’ 운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1.1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기 좋은 기흥구 만들기에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겠다”

용인시 기흥구가 주민들과 함께하는, ‘바로바로 기동대’ 운영을 시작했다.

바로바로 기동대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사전에 파악하고, 신속하게 개선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했다.

무엇보다 주민들의 시각에서 문제를 들여다보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역을 잘 알고 있는 주민들로 구성한 것이 바로바로 기동대의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소한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공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지역주민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게 했다.

바로바로 기동대는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32명의 주민이, 오는 12월까지 6개 권역으로 팀을 나눠 활동한다.

이들은 전담 구역을 수시로 순찰하며, 방치된 쓰레기 및 하천 폐기물을 처리하거나 불법 광고물을 제거하고, 버스승강장을 청소하는 등 생활환경 전반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사전에 방지하고 발견 즉시 조치하는 역할을 한다.

포트홀이나 보도블록 파손과 같이 현장에서 처리하기 어려운 건에 대해서는 도로관리팀, 하천관리팀, 산림녹지팀, 교통시설팀, 광고물관리팀, 도시청결팀 등 해당 부서에 실시간으로 알리고 문제가 해결됐는지 모니터링한다.

구는 바로바로 기동대가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관내 15개 동과 연계해 휴게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동대원 김동우(55·기흥구 구성동) 씨는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을 위해 일 한다는 것에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낀다”며“살기 좋은 기흥구 만들기에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겠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직접 지역 곳곳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파악하고 해결하니 실질적인 개선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