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신봉3 근린공원'의 새로운명칭 아이디어 공모
용인시, '신봉3 근린공원'의 새로운명칭 아이디어 공모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1.1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속 녹색 공간을 확보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
신봉근린공원 위치도
신봉근린공원 위치도

용인시가 17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신봉3 근린공원의 새로운 명칭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신봉3 근린공원은 용인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장기 미집행 공원으로서 상징성을 가진다는 점에 착안, 시정전략회의에서 전 시민을 대상으로 명칭을 공모하기로 결정했다.

접수된 제안서는 1차 심사를 거친 후, 홈페이지에서 시민 공개투표를 거쳐 5개의 안으로 추린다. 이후 시가 구성한 심사위원 내부 회의를 거쳐 최종 명칭으로 선정한다.

용인시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공모 제안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cuck91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명칭은 지역을 대표하고 누구나 공원으로 인식할 수 있는 명칭이어야 한다. 사람 이름을 사용하거나 특정 단체 또는 기업을 홍보하기 위한 명칭, 혐오·논란·분쟁 소지가 있는 경우엔 심사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용인에서 가장 큰 장기 미집행 공원인 신봉3 근린공원의 새 이름을 찾는 일에 시민들이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 며 "친환경 생태도시에 걸맞은 도심 속 녹색 공간을 확보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곳은 도시공원 일몰제로 사라질 위기에 처했던 13개 장기 미집행 공원 중 가장 넓은 곳이다. 면적은 51만 8047㎡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