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산업진흥원, 소상인 대상 디자인 지원사업 상반기지원
용인시산업진흥원, 소상인 대상 디자인 지원사업 상반기지원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1.1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 정책을 효율적이고 선제적으로 제공할 것”

용인시산업진흥원(원장 김윤석)은 2015년 용인시로부터, ‘용인시 소상공인 디자인 지원사업’을 위탁받아 지속적으로 관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총 2회에 걸쳐 관내 50여개 소상공인 업체를 선정하여, 홍보와 마케팅에 필요한 로고, 홍보물, 웹 등 디자인 및 제작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과, 홍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작년에 이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인을 신속히 지원하기 위해, 1월 상반기 접수를 시작하며 30개사 소상인을 선정할 예정이다.

‘용인시 소상공인 디자인 지원사업’은 디자인 전문 인력의 1:1 상담과 현장 진단을 통해 매출에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 홍보 방법을 협의하여 로고, 전단지, 카탈로그, 메뉴판, A형 입간판, 홈페이지, 쇼핑몰 등을 소상공인별 맞춤 지원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상담 이후 디자인부터 제작, 인계인수, 사후관리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며 디지털 결과물의 경우 소상공인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관리자 교육 및 일정기간 유지 보수 등의 사후 관리를 포함하여 지원한다.

프랜차이즈와 기 지원업체를 제외한 도·소매업, 음식업, 숙박업, 서비스업을 운영하는 상시 근로자 5인 미만의 관내 소상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전년도 매출 증빙을 통한 영세한 소상공인을 우선 선정 한다.

‘용인시 소상공인 디자인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7년간 총 314개의 소상공인이 지원을 받았으며, 사업 종료 후 설문 조사를 한 결과 평균 99점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용인시산업진흥원 김윤석 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간들을 보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변화하는 산업과 시장 상황에 맞추어 관내 소상공인의 역량과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 정책을 효율적이고 선제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2년 상반기 용인시 소상공인 디자인 지원사업의 공고 내용은 용인시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y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1월 14일(금)부터 28일(금) 18:00까지이다.

지원을 원하는 소상인은 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지에서, 신청서 및 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증빙서류와 함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 할 수 있으며 ‘소공인은 하반기에 신청 받을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마케팅지원팀(031-323-468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