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참여할 14팀 모집
용인시,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참여할 14팀 모집
  • 주 선 미 기자
  • 승인 2022.01.1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리‧프로젝트 2개 분야…활동비 50~250만원 지원

“용인시가 청년들의 꿈을 지원합니다”

용인시는 ‘2022년 청년 커뮤니티(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14개팀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청년들의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활동적인 청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청년들이 창의적이고 자율적으로 다양한 커뮤니티(동아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대상은 관내에 거주하고 있거나 생활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다.

자율적인 활동을 바탕으로 한 ’동아리‘ 10개 팀과 특별한 주제를 갖고, 활동하며 성과 창출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 4개 팀을 나눠 선발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모임비, 도서 구입‧강의 수강료 등의 교육‧문화비, 진행비 등의 커뮤니티 활동비를 지원한다. 동아리팀에는 50만원, 프로젝트팀은 250만원을 지원한다.

활동 분야는 문화예술, 자원봉사, 취‧창업,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율적으로 선정할 수 있다. 단, 단순 친목 도모나 정치‧영리‧종교 목적, 학원‧공방 등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은 지원하지 않는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팀)은 다음 달 11일 오후 6시까지, 시 청년담당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는 3월 중 대상팀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 홈페이지와 용인 청년 LAB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공통의 목적과 관심사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있는 소규모 모임을 발굴‧독려하기 위해, 운영비를 지원하는 것” 이라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으로 모임을 꾸려갈 다양한 단체가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