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운봉 의원, 제2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 수상
김운봉 의원, 제2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 수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2.1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의견을 경청하는 ‘현실공감 정치’를 실현하겠다"

용인시의회 김운봉 의원(구갈·상갈·보라·상하동/국민의힘)이 기호일보가 주최한 제2회 기호자치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우수입법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기호자치의정대상은 기호일보가, 지방자치의정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헌신한 경기도 내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지역일꾼분야’, ‘공약이행분야’, ‘우수입법분야’, ‘우수의정분야’ 4개 분야로 나뉘어 분야별 광역·기초의원 각 1명을 대상으로 했다.

김운봉 의원은 활발한 입법 활동을 통해 지역현안 해결에 앞장서는 등, 주민 가까이에서 주민의 의사가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민의를 대변하는 의회상 정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입법분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 의원이 대표발의한 조례는 ‘용인시 지식재산 진흥에 관한 조례’, ‘용인시 도시농업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용인시 성인문해교육지원에 관한 조례’, ‘용인시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 등으로 이 가운데 지식재산 진흥에 관한 조례는 시의 지식재산 창출·보호와 활용을 촉진하고 그 기반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도시농업 활성화 지원 조례를 통해선 도시농업을 시민의 정서순화와 공동체의식을 높이는 방향으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방향성을 제시하기도 했다.

김운봉 의원은 “항상 시민의 민원이 있는 곳이면 현장에서 확인하고,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해왔다” 며 “일하지 않거나 역할을 다 못하는 정치가 돼선 안된다는 게 정치신념” 이라며 “언제나 낮은 자세로 주민 곁에 있는, 주민 의견을 경청하는 ‘현실공감 정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기호자치의정대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상식을 개최하지 않고 수상자들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