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14일부터 호텔 재택치료 가족에‘안심숙소’제공
용인시, 14일부터 호텔 재택치료 가족에‘안심숙소’제공
  • 주 선 미 기자
  • 승인 2022.02.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거가족들의 2차 감염을 막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용인시가 오는 14일부터 재택치료를 받는 확진자들의 동거 가족의 안전을 위해, 관내 호텔 3곳과 협력해 ‘안심숙소’를 운영한다.

시는 11일 관내 호텔 3곳(엠스테이, 얼레이, 더숨포레스트 호텔)과 협력식을 갖고, 재택치료자 동거 가족에게 기존 숙박료의 반값으로, 호텔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안심숙소’를 운영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재택치료자가 급증, 이들 동거가족의 2차 감염을 막으려는 취지다.

이날 협력식엔 백군기 용인시장, 문필영 엠스테이 호텔 대표, 전승근 얼레이 호텔 대표, 박용수 더숨포레스트 호텔 대표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안심숙소는 오는 14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대상은 용인시민이면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재택치료를 받는 사람의 동거가족이다.

단, PCR 검사 결과 음성이면서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예방접종 제외 대상인 만 11세 이하 아동들도 PCR 검사 결과 음성이 나왔다면, 보호자 동반 입소를 원칙으로 안심숙소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기존 숙박료의 50%다. 나머지 50%는 시에서 직접 숙박업소에 지급한다.

이용을 원하는 가족은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이용하고자 하는 호텔에 제출하면 된다.

안심숙소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후 감염에 취약한 주거 환경 거주 등의 사유로, 가족과 분리를 원하는 재택치료자를 위한 ‘생활시설’도 별도로 마련했다.

생활시설은 기존 자가격리자 편의시설로 이용하던, 처인구 모현읍 초부리 용인자연휴양림 내 ‘용인산림교육센터’다.

1인 1실 사용을 원칙으로 하되, 가족에 한해 동반 입소가 가능하다. 입소를 원하는 사람이 보건소 재택치료TF팀에 신청을 하면 적합자를 선정해 입소 기회를 부여한다.

백군기 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안심숙소 운영에, 적극 협력해 주신 호텔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안심숙소가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으로 재택치료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동거가족들의 2차 감염을 막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