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민간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사업 추진
용인시, 민간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사업 추진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2.1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과 육아가 즐거운 도시를 조성하겠다”

용인시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관리동 민간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사업’을 추진한다.

기존 공동주택 내 관리동에 설치된 민간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하는 게 핵심이다.

민간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하면, 신규 시설 확충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보육 서비스의 질 향상과 국공립보육에 대한 보육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기존 어린이집 운영자의 경우 최초 5년간 운영권을 보장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직원 고용승계와 처우개선, 각종 정부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기존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관리동 어린이집이 전환 대상이며, 시는 심사와 심의를 거쳐 오는 9월까지 개원을 목표로 1개소를 선정할 방침이다.

모집은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

선정된 어린이집에는 리모델링과 기자재 구입비 등, 최대 2억5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현황 및 기존 민간어린이집의 정원 충족률 등을 반영해 선정할 예정” 이라면서 “다양한 방식의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배움과 육아가 즐거운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아동보육과 보육정책팀(031-324-3269·2255)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