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코로나19 PCR 검사 결과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용인시, 코로나19 PCR 검사 결과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 주 선 미 기자
  • 승인 2022.03.1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리통지서 확인·재발급도 가능 시민 불편 크게 해소

용인시는 코로나19 PCR 검사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시는 코로나19 확진자 관리시스템과 시 홈페이지를 연계해, 민원인이 PCR 검사 결과나 격리통지 사실 등을 직접 확인·발급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13일 밝혔다.

시스템 개선에 따라 코로나19 PCR 검사 결과나 격리통지서가 필요한 시민은 시 홈페이지에 접속,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검사 결과를 확인하거나 통지서를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그동안 코로나19 PCR 검사 결과는, 검사 다음 날 보건소에서 일괄 발송하는 문자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었다. 자가격리 기간 확인, 통지서 재발급 등도 콜센터나 보건소로 전화를 걸어 문의해야 했다.

그러나 하루 확진자가 6000~7000명에 달해 검사 수가 폭증하며, 결과 확인 지연, 전화 연결 불가 등으로 이어져 시민들의 불편이 컸다.

시스템 개선으로 격리 안내문, 통지서 발송 등, 담당 부서의 업무도 1000명 기준 기존 3시간에서 1분으로 대폭 단축됐다.

시 관계자는 “시스템 개선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이 크게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시민 불편을 줄이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