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
용인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3.1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생태도시에 걸맞은 대기 환경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용인시는 대기오염방지시설을 새로 설치하거나, 노후시설을 교체하려는 소규모 사업장에 설치비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법’에 따른 중소기업 중 대기환경보전법의 배출허용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대기오염 방지시설을 추가 또는 신규로 설치해야 하는 사업장이 해당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설치비의 90%인 최대 5억 6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10%는 스스로 부담해야 한다.

오염물질을 태워서 처리하는 축열식 연소장치(RTO), 촉열촉매연소산화설치(RCO), 전기집진시설은 최대 5억 6000만원, 입자상‧가스상 물질 방지시설은 최대 2억 7000만원 등 시설 종류와 용량에 따라 지원 규모가 다르다.

이와 함께 배출 시설 운용에 필요한 사물인터넷(IoT)은 최대 369만원까지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재단법인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031-985-0485)에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구비해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진흥원이 서류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관련 법 개정에 따라 시설을 설치해야 하는, 소규모 사업장에서 많이 신청해주시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세심히 살펴, 친환경 생태도시에 걸맞은 대기 환경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