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세브란스병원, 로봇수술 500례 달성
용인세브란스병원, 로봇수술 500례 달성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3.1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신기술을 기대하는 환자들의 마음에 부흥할 수 있도록 최선"

◯2020년 용인시 최초로 로봇수술 실시한 이래 양적·질적 성과 모두 이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최동훈)은, 로봇수술 500례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2020년 3월 개원 시부터 최신의 다빈치 Xi 시스템을 갖추어, 용인시 최초로 로봇수술을 실시했다.

로봇수술 500례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부인과, 외과, 비뇨의학과, 두경부외과, 구강악안면외과 등의 순으로 실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로봇수술 500례 달성에 있어 질적으로도 우수한 성과를 이뤘다.

국내 최초로 로봇을 이용한 이식신우-본인요관문합술을 실시했으며, 고난도의 술기를 필요로 하는 소아 로봇수술에서 총담관낭 절제술에 성공한 바 있다.

이외에도 자궁근종, 두경부암, 유방암 등 다양한 질환들에 대해 로봇수술을 적극 시행하고 있다.

박주현 로봇수술위원장(산부인과 교수)은 “개원 2년이 채 안 되는 기간에 로봇수술 500례를 달성한 것은, 풍부한 로봇수술 경험을 지닌 의료진들과, 이들이 새 병원에서 탄탄한 팀웍을 다져왔기에 가능했다”며 “국내 최초로 로봇수술을 도입한 세브란스의 명성을 이어나가, 로봇수술을 더욱 발전시키고, 의료 신기술을 기대하는 환자들의 마음에 부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