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대 용인세브란스병원 개원 2주년 기념식 개최
연세의대 용인세브란스병원 개원 2주년 기념식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3.1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 훌륭한 대학병원이라는 꿈을 향해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진료수익·외래 환자수 목표 초과 달성 및 이전 학년도 대비 수술 건수 43% 증가

◯교직원 1% 나눔 운동 등 다양한 기부 통해 취약계층 지원 앞장서

◯최동훈 병원장 “교직원에 감사하며 한강 이남 최고 대학병원으로 나아가겠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최동훈)이 15일, 4층 대강당에서 개원 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2020년 3월 용인시 기흥구에 신축 개원해 올해로 2주년을 맞았다.

이날 열린 개원 2주년 기념식에는 윤동섭 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연세의료원장, 최동훈 용인세브란스병원장, 권미경 세브란스병원노동조합 위원장과 백군기 용인특례시장, 김상수 용인특례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여러 내외빈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용인세브란스병원 이주형 목사(원목실장)의 개회 기도로 시작된 기념식은 내외빈 축사, 용인대학교 국악팀 축하 공연, 개원 2주년 홍보영상 상영, 성과 및 비전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병원 발전에 힘쓴 주요 인사들에게 공로상과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개원 2주년 기념 떡케이크 커팅식과 축도를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됐다.

최동훈 병원장은 환영사에서 “코로나19의 힘든 상황이었지만, 교직원 여러분의 헌신 덕분에 용인세브란스병원이 지금과 같이 성장할 수 있었다”며 “교직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리며, 한강 이남에서 제일 훌륭한 대학병원이라는 꿈을 향해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윤동섭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연세의료원장은 축사를 통해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용인세브란스병원은, 국내 최고의 명문 의료기관인 세브란스에 걸맞은 훌륭한 대학병원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디지털 혁신 병원인 용인세브란스병원이 앞장서서, 연세의료원의 스마트 가치를 실천해줘 매우 뿌듯하며 앞으로도 거듭 발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본 행사와 더불어 3월 10일부터 15일까지를 개원 2주년 기념 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층 로비에 용인세브란스병원 사진 전시, 교직원 1% 나눔 운동 및 기부 현황 소개, 원내 스탬프 투어, 소원나무, 캘리그라피, 인생네컷, 돌림판 이벤트 등 다양한 부스를 마련해 교직원과 내원객들이 개원 2주년을 기념하고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용인세브란스병원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2021학년도 진료수익과 일평균 외래 환자수 등 주요 경영 지표의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특히 2020학년도 대비 2021학년도 총 수술 건수가 43% 이상 증가하는 등 특례시로 승격한 용인시 유일의 대학병원이자 세브란스의 위상에 걸맞은 안정적인 성장을 보여줬다.

박진영 기획관리실장은 개원 2주년 기념식에서 용인세브란스병원 성과 및 비전 발표를 통해 지난 2년간의 성과를 전함과 동시에, 2022학년도 중점 목표로 ‘수술 잘하는 병원’을 제시하고 특성화 진료분야 확장, 디지털 병원과 스마트 서비스 강화, 상급종합병원 추진 등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섰다.

교직원 1% 나눔 운동과 원외 후원금 기부를 통해, 14억 원 이상의 취약계층 치료비를 모금했으며, 경기도 무한 돌봄 서비스, 용인지역 자활센터 복지간병 서비스, 용인세브란스병원 간병인 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환자들에게 1,500회 이상의 간병 서비스를 지원했다.

또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3지역 등과 헌혈 캠페인을 실시해, 혈액 질환 환자들에게 헌혈증 690매를 전달했으며,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협력해 65세 이상 독거노인들을 초청하여 진료를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