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으로 경기도비 1억 확보
용인시,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으로 경기도비 1억 확보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3.1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이 주체가 되는 문화도시 용인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

◈앞서 지난 1월 문화체육관광부‘협력형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공모에서도 2억원 따내

용인시가 ‘2022년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에 선정돼 경기도비 1억원을 확보했다.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은 경기도가 31개 시·군의 문화자치 역량을 제고하고, 문화자치 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한 공모다.

시는 지난달 4~17일 진행된 공모에서 ‘시민 기술 생활실험실로 함께 일구는 문화생태계’라는 사업으로 선정됐다.

사업은 마을 단위에서 활발하게 문화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시민주도의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전문인력을 발굴·지원해 지속가능한 문화자치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시는 시비 1억원을 더해 총 2억원으로 오는 12월까지 시민 기술 골목학교, 생활실험실 탐사대, 문화반상회, 성과공유축제 등, 문화자치 역량강화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문화 활동이 동호회나 재능기부 수준을 벗어나, 스스로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문화생산자의 역할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라면서 “시민들이 주체가 되는 문화도시 용인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서 지난 1월에도 ‘삶의 전환을 위한 생활문화 실험실’이라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2 협력형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 공모에 선정돼 국비 2억원을 받았다. 시는 오는 11월까지 시민 참여형 공동프로젝트 운영 및 생활문화시설의 협력 사업 등을 통해, 생활문화 주체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