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용복·남종섭 도의원, 용인 몽실학교 공사현장 점검실시
진용복·남종섭 도의원, 용인 몽실학교 공사현장 점검실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3.3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장할 수 있도록, 허브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

○ 용인 몽실학교 22년 6월 개관(예정)에 앞서 리모델링 추진 현황 확인

○ 학생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생 자치 배움터 마련 및 마을교육 생태계 구현 기대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용인3)과 남종섭 교육행정위원장(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28일 용인 몽실학교(용인시 처인구 학산로 43)의 22년 6월 개관을 앞두고, 성공적인 학생 자치배움터 마련 및 마을교육 생태계 구현을 위해 용인 몽실학교 리모델링 공사 현장을 방문 점검하였다.

용인 몽실학교는 기존 유아교육진흥원 건물을 몽실학교 교육 프로그램에 맞춰 ▲체육실, ▲목공실, ▲메이커실, ▲요리실, ▲프로젝트실, ▲소극장, ▲댄스실, ▲노래방 등 실내 인테리어 및 환경개선 공사를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가능하도록 탈바꿈하여 개관을 준비중이다.

또한, 탈바꿈한 공간에서 “학생주도 프로젝트”, “몽실학교 정책마켓”, “비상 프로젝트” 등 주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한다.

이 날 남종섭 위원장은 용인 몽실학교가 22년 6월에 개관 지연 및 하자 없이 성공적으로 개관할 수 있도록 주요 공간과 공사 현장을 세심하게 살펴보았다.

진용복 부의장은 “학생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들까지 지원하는 청소년들의 자치 배움터가 설립 되는게 너무 기쁘다”며 “용인 몽실학교가 마을교육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허브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 말했다.

남종섭 위원장은 “고양, 김포, 성남, 안성, 양평, 의정부에 이어 7번째로 용인 몽실학교가, 약 37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개관을 진행중이고, 곧 개관을 앞두고 있다”라고 말하며 “용인은 몽실활동을 운영한 경험과 새롭게 개관하는 몽실학교의 시설이 만나,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