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공식 캐릭터‘조아용’ 카카오톡 만날수있는 깜짝이벤트
용인시 공식 캐릭터‘조아용’ 카카오톡 만날수있는 깜짝이벤트
  • 주 선 미 기자
  • 승인 2022.04.1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카톡 채널 추가하고, 조아용 이모티콘 받아용~”

용인시 공식 캐릭터 ‘조아용’을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만날 수 있는 깜짝 이벤트가 진행된다.

용인시는 15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25만명에게, 조아용 이모티콘 16종을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조아용의 시 공식 상징물 등록을 자축하고, 오는 8월부터 용인에서 열리는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기 위한 이벤트다.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8종은 기존 배포한 이모티콘 가운데, SNS 채널 선호도 조사를 통해 인기순으로 선정했고, 새로 추가한 8종은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경기 종목을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과 결합해 만들었다.

특히 검도, 바둑, 당구, 씨름, 육상 등의 종목을 유머러스하고 참신하게 표현해, 비인기 종목을 알리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상단 친구검색 창에서, ‘용인시’를 검색해 ‘채널 추가’ 버튼을 눌러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된다.

이모티콘은 15일 오후 2시부터 배포하며, 배포된 이모티콘은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조아용은 용인시를 상징하는 ‘용(龍)’ 캐릭터로 귀엽고 친숙한 이미지로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해 9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지역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4일에는 조아용 굿즈를 오프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조아용in스토어’까지 문을 열어 인기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관심과 응원 덕분에, 조아용이 시를 상징하는 대표 캐릭터가 될 수 있었다”며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조아용의 다양한 활용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