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4.1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만화박물관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애니메이션 제작(에피소드2) 프로그램의 흥미 향상 및 제작과정의 이해를 돕고자, 지난 16일 ‘한국만화박물관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위 프로그램에서는 전시(만화) 관람 및 체험을 통해 한국만화 역사에 대해 알아보며, ‘만화가’란 직업에 대해 탐색하고, 프락시노스코프(조이트로프를 개선하여 만든 영사 도구)를 이용해 애니메이션 원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만화의 문화 예술적 가치를 일깨우는 시간이 되었으며,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많은도움이 될 것 같다”고 평가하였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OO학생은 “한국만화박물관을 견학하고 나니 다음 주중 에피소드2 프로그램이 기대가 된다”며 “하루빨리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피소드2는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시놉시스부터 시나리오, 콘티, 디오라마 제작, 촬영, 상영회 등의 일련의 과정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며 애니메이션 제작에 관련된 직업특강 및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진로창의프로그램으로,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또한,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전문체험·생활지도·급식·청소년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5학년부터, 중학생 1학년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31)328-9816~18,9810)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