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종합대책 점검회의 개최
용인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종합대책 점검회의 개최
  • 주 선 미 기자
  • 승인 2022.06.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예방활동으로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대책을 마련했다”

용인시는 1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여름철 집중호우나 장마, 폭염 등의 자연재난 대비 종합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고해길 시 도시정책실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시청 유관부서, 3개 구청 건설과, 38개 읍‧면‧동장이 참석했다.

시는 5월15일부터 10월15일까지를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으로 정해, 태풍‧집중호우 발생시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을 가동하고, 재난 예‧경보시스템을 활용해 실시간 기상 상황을 전파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CCTV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재난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예찰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를 위해 재해 우려지역 13곳을 추가로 지정, 총 79곳을 집중 관리한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달 하상도로, 위험 교량, 둔치주차장, 하천 산책로 등 45곳에 대한 특별점검을 벌여 보완이 필요한 하상도로 진입 차단시설 4곳을 보수하고, 일부 구간의 안전표지 등을 보강했다.

또, 기흥구 보정동 하천 둔치주차장의 출입 차단기와, 재난방송시설 등을 점검하고 차량별 연락처 입력시스템도 점검했다.

관내 주요 공사장에 대해선 집중호우나 장마 전 주요 공정을 완료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관내 공동주택 사업지와 도시개발사업지 등 민간사업장의 현장 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

산사태 취약지역 199곳에 대해선 현장 예방단을 파견해, 순찰 활동 등을 강화하고, 관내 54개 농업용 저수지에 대해선 정기 안전점검을 벌였다.

시는 각 읍‧면‧동의 현장 대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역 자율방재단을 확대 구성하고, 재난 시 즉시 투입할 수 있도록 현장 활동을 강화한다.

장기간 이어지는 폭염에 대비해 관내 농가·축사 등의 농작업 현장에는, ‘폭염에 따른 농작물 관리요령’ 등을 사전 배포하고 가축면역증강제 등도 지원했다.

고해길 도시정책실장은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유관부서는 물론, 민간과도 함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철저한 예방활동으로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대책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