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이상일 호, 시민 눈높이 맞춘 정책‘막판 스퍼트’
용인특례시 이상일 호, 시민 눈높이 맞춘 정책‘막판 스퍼트’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6.2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용인특례시의 절대 원칙은 시민과의 소통이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당선인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당선인

다음달 1일 취임을 앞둔 이상일 호가,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만드는 데 막판 스퍼트를 올리고 있다.

지난 13일 공식 출범한 용인특례시장직 인수위원회는, 그동안 ‘시민 소통’을 가장 중점에 두고 75차례에 걸쳐 현장 방문 및 간담회를 진행, 현안을 살피고 민선 8기 주요 공약 사항을 점검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당선인을 중심으로 4개 분과 6개 TF팀은,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GTX 용인역 환승체계 구축 등 굵직한 사업은 물론 기흥저수지 공원화 사업,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성공 개최, 반도체고등학교 설립, 문화체육시설 확충,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복지 지원 대책, 가정폭력피해여성 자립 지원 등에 대한 정책 방향을 설정했다.

특히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과 관련, 조직 확대를 통해 산업단지 조성부터 육성, 인프라 구축까지 모든 행정업무를 일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방안도 논의했다.

또 서플러스글로벌, 세메스(주), ㈜엔스앤에스틱 등 용인시에 들어설 8개 소부장 기업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해결 방안을 강구했다.

문화복지향상을 위해 고등교육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평생학습 체계 구축과, 우수강사를 활용한 방과 후 학습 지원, 법정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시민공감대 확산 등에 대해서도 검토했다.

독거노인 증가에 따른 복지지원 대책, 가정폭력 피해 여성 자립 지원, 중증장애인 이동 편의 지원, 영아(3~36개월) 전담 아이돌보미 처우개선 방안 등도 모색했다.

문화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현장점검을 벌이는 한편, 용인특례시 프로 축구단 창단, 용인 도자박물관 건립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경기도뮤지엄파크(경기도립박물관, 경기도린이박물관, 백남준 아트센터)와 경기도국악당 등의 명칭변경과 용인시 관리 이양 방안도 논의했다.

인수위는 또 직장 내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업무, 직원복지, 조직문화, 인사현안 등에 대해 확인했다.

이 당선인은 다음달 1일 취임식에서 민선 8기 시정비전을 선포하고, 7개 시정목표 및 20대 발전전략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 당선인은 “민선8기 용인특례시의 절대 원칙은 시민과의 소통이다.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시정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새로운 출발점에 선 용인특례시가, 대한민국의 중심 도시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