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용인특례시의회, 집단의 밥그릇 싸움 시작"
제9대 용인특례시의회, 집단의 밥그릇 싸움 시작"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7.0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민은 안중에도 없는건가?"

제9대 용인특례시의회 전반기 원구성이 진행되는 가운데, ‘도시건설위원장’ 자리를 놓고 여야 팽팽한 기싸움이 벌어지고 있다.

당장 1일 제9대 용인시의회가 출범을 앞두고 있어, 여야가 오늘 결론을 내야 하는 상황이지만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렇다 보니, 자칫 용인시의회가 시작부터 파행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용인시의회 여야가 양보하지 못하겠다는 상임위는 도시건설위원장 자리다.

지난 6월28일 윤원균 의원을 민주당몪인 의장 후보로 선출한 민주당은, 자치행정위원장과 도시건설위원장 자리도 차지하겠다는 생각이다.

반면, 이러한 입장을 전달받은 국민희힘은 의원총회를 열고, 도시건설위원장 자리만큼은 내줄 수 없다고 결론 내린 뒤 이러한 내용을 민주당 측에 전달했다.

입장 차이가 분명해지자 양당 대표의원은 이날 오후 2시, 이 문제를 조율하기 위해 만남을 갖기로 했다. 

이창식 국민의힘 대표의원은 “양당 의석수가 2석 차이에 불과한데, 주요 상임위인 자치와 도시건설위원장 자리를 모두 내주는 건, 자존심 문제”라면서 “도시건설위원장 자리는 양보할 뜻이 없다”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한편, 용인시의회 국민의힘은 도시건설위원장 자리 확보된 뒤 부의장 후보를 선출할 예정이다. 

의회가 시작되기도 전에 노른자 상임위 권력에만 집착하는 듯한 모습을, 시민들에게 보여주는 국민의힘과 민주당은, 용인시민을 어떻게 보는건지, 자기들집단의 밥그릇싸움에 용인시민들은 

불편해 한다는것을 잊지말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