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제9대 의장 민주당 윤원균 의원 선출
용인특례시의회, 제9대 의장 민주당 윤원균 의원 선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7.0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신도 능력도 없으면서 바람타고 당선된 자들이 오죽하겠나“
윤원균 의장
윤원균 의장

용인시의회는 1일 본회의장에서 제26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9대 전반기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다.

32명 의원 전원이 참석한 의장 선거에서는, 윤원균 의원(상현1‧상현3동/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됐으며, 뒤이어 부의장 선거에서는 김운봉 의원(보라‧동백3‧상하동/국민의힘)이 선출됐다.

전반기 상임위원장에는 의회운영위원장 남홍숙 의원(중앙동,이동·남사읍/더불어민주당) 자치행정위원장 장정순 의원(풍덕천1‧풍덕천2‧죽전2동/더불어민주당), 문화복지위원장 황재욱 의원(보정‧죽전1‧죽전3‧상현2동/더불어민주당) 경제환경위원장 신민석 의원(신봉‧동천‧성복동/국민의힘) 도시건설위원장 이진규 의원(중앙동,이동·남사읍/국민의힘)이 각각 선출됐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대표에는 김진석 의원(원삼·백암·양지면,동부동/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대표에는 이창식 의원(신봉‧동천‧성복동/국민의힘)이 선출된 바 있다.

윤원균 의원은 당선인사를 통해 “부족함이 많은 저에게 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의원 한분 한분과 소통하며, 최고의 의회였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운봉 의원은 당선인사를 통해 “제9대 전반기 의회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의장단과 함께 노력하겠다. 또한, 의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를 지켜본 많은 용인시민들은 “결국 권력에 눈먼자들의 향연아닌가? 8대의회에서 권력의 자리에 있던 의원들이, 경선이라는 허울을 위집어쓰고 가번으로 당선되어. 다시 용인시의로 돌아와서 용인시의회를 어지럽히는것은 아닌지? 초선의원들은 뭐하는 자들인지 궁금하다, 다선의원들 꽁무니만 졸졸따라다니고, 거수기 노릇만하는 의원이라면 정말 실망을 금할 길 없다”며 “소신도 능력도 없으면서 바람타고 당선된 자들이 오죽하겠나“며 용인특례시 의회의 앞날이 암울한 것 아닌가며 혀를 차고 있다.

9대 용인시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 현황

의장

부의장

의회운영위원회

자치행정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경제환경위원회

도시건설위원회

윤원균

김운봉

위원장

남홍숙

위원장

장정순

위원장

황재욱

위원장

신민석

위원장

이진규

위원

김영식

위원

기주옥

위원

강영웅

위원

김진석

위원

김병민

김진석

김길수

김상수

김희영

김윤선

박은선

김영식

김운봉

박병민

김태우

신나연

박인철

박은선

박희정

남홍숙

안치용

신나연

이윤미

신현녀

안지현

이윤미

이상욱

임현수

안치용

유진선

이창식

이창식

황미상

 

이교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