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구 서농동, 두근두근 걷기 챌린지에 주민 940여명 참여
기흥구 서농동, 두근두근 걷기 챌린지에 주민 940여명 참여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7.1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이 건강 관리를 하도록 돕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용인시 기흥구 서농동은 단체장협의회가 지난 6월 한 달간 진행한, ‘두근두근 걷기 챌린지’에 주민 940여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10일 밝혔다.

‘두근두근 걷기 챌린지’는 걷기 운동을 생활화해, 주민들이 건강을 증진하도록 돕기 위해 단체장협의회가 마련한 행사다.

행사는 참가자들이 하루 1만보씩 20일간 걷는 식으로 진행됐다. 걸을 수 있는 장소 어느 곳이든 무관하며 기록은 워크온 앱을 통해 공유했다.

행사에 참여한 944명 가운데 586명이 도전 목표인 20만보 걷기에 성공했다.

동은 지난 9일 목표 달성자에게 완주 기념품으로 고급 수건을 제공하는 한편, 모든 참가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에겐, 스마트 시계(10대)와 무선 이어폰(20대), 잡곡 3.5kg(20포)를 증정했다.

기념품은 삼성전자 DS부문과 기흥농협 농서지점이 후원했다.

권 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외부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운동량이 줄어든 주민들이 건강 관리를 하도록 돕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안전하게 행사를 즐겨준 모든 참여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단체장협의회가 주민들이 건강한 일상을 보내도록, 활기찬 행사를 마련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돕는, 참신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