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원배 제39회, 한국 주니어골프선수권대회 개막
블루원배 제39회, 한국 주니어골프선수권대회 개막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7.12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문 골프코스에서 안심하고 최선의 기량을 발휘 해주기 바란다.”
시상/격려하는 윤재연 대표이사

- 윤재연 대표, 골프 발전 위해 대회장 무상지원, 초·중·고등부 최고선수 176명 참가, 3일간 열전  미래 한국 골프 이끌어갈 유망주들의 등용문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 부회장)과 대한골프협회(KGA)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블루원배 제39회 한국주니어골프선수권 대회가, 7월27~29일까지 3일간 블루원 용인C.C에서 열린다.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지난해 대회가 취소돼 2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됐다.

▲ 블루원배 주니어골프선수권대회에는 남녀 각각 초등부 16명, 중등부 38명, 고등부 44명 등 모두 176명이 참가한다. 코로나로 인해 2년 만에 열리는 권위 있는 대회로 남녀 국가대표와 국가상비군(주니어 포함)을 포함한, 초·중·고등부 최우수 선수들이 대부분 참가한다. 7월 13일까지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최근 수년간 국내 주요대회에서 거둔 상위 성적순으로 참가선수를 최종 결정한다.

▲ 경기는 3라운드 54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한다.

4인1조로 1, 2라운드 18홀 경기 후 cut off를 적용해 부별 약 50% 인원으로 3인 1조 최종 3라운드를 진행해 우승자를 가린다. 공식 연습일은 7월 26일이다.

▲ 한국 주니어골프선수권 대회는 1983년부터 시작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주니어 우수선수 발굴과 육성, 경기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며, 국내·외에서 활약해온 박세리, 신지애, 유소연, 장하나, 최나연, 김효주, 이정은6, 김경태, 임성재, 김시우 등 많은 선수들이 이 대회를 통해 일찍부터 두각을 나타내며, 세계적인 골퍼로 성장했다. 명실공히 한국 최고의 골프 스타들을 조기 발굴해온 등용문으로 인정받는 내셔널타이틀 주니어대회다.

○ 블루원은 윤세영 태영/SBS 미디어그룹 창업회장의 골프사랑과 한국 골프발전을 위한 의지를 받들어, 지난 2018년부터 한국 주니어골프선수권 대회를 후원해왔다.

윤재연 블루원 대표이사는 ‘주니어 우수 선수 조기 발굴과 성장 지원’의 대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블루원 용인C.C를 4일간 무상 지원해 대회를 진행한다.

▲ 블루원 용인C.C는 수려한 주변 경관을 잘 살려 설계된 자연 친화형 골프코스로 프레지던트컵, 태영배 한국 여자 오픈, SBS 최강골프대회 등 수많은 국내외 유명 대회를 치러온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이번 대회기간 중 코로나가 재 확산되고 있는 위중한 상황에 대비하여, 안전하고 안심하는 대회가 되도록 기본적인 방역대책에 철저하게 유지할 예정이다.

▲ 블루원의 대표이사 윤재연 부회장은 “참가선수들이 언택트/스마트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관리되는 수도권 최고의 명문 골프코스에서 안심하고 최선의 기량을 발휘해주기 바란다.”라며,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희망찬 미래를 함께할 우정도 쌓아가는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