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7.1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주말자기개발활동 ‘에피소드2-스톱모션 알아보기’운영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6일 [7월 주말자기개발활동 에피소드2-스톱모션 알아보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스톱모션 알아보기에서는 나의 이야기를 담은 꿈 인형 만들기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문가와 함께 스톱모션 촬영 기법 및 영상 편집 방법을 익혀, 청소년들이 직접 작성한 시나리오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스톱모션 알아보기에 그치지 않고, 주중 진로창의 프로그램 에피소드2(애니메이션 제작)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이날 학습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실습해 나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들이 심층적으로 미디어 관련 전문성을 길러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박모 참여 청소년은 “나의 꿈을 담은 캐릭터를 이용해 친구들과 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좋았다”며 “다음에 또 이러한 기회가 있으면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iy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28-98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