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용인’.공감 프로젝트 만만한 테이블 진행
문화도시 용인’.공감 프로젝트 만만한 테이블 진행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8.1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자연·일상이 어우러진 문화공생도시’ 조성을 추진

(재)용인문화재단은 유쾌한 상상에서부터 출발하는, 문화도시 만들기 마중물 프로젝트 ‘만만한 테이블’을,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운영한다.

지난 2월, 총 1,810명의 시민들이 용인을 문화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상상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던, ‘만만한 테이블’은 추가 운영을 원하는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다시 한번 진행된다.

만만한 테이블에서는 참여자들이 가벼운 미션을 수행하고, 용인에서 해보고 싶은 문화활동을, 시민들이 직접 상상하는 등 문화도시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시민 주체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웹페이지에 접속한 한 후 참여 가능하다.

온·오프라인 프로젝트에 참여한 시민 약 6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 만원을 지원한다.

오프라인은 오는 16일 수지도서관과 20일 용인자연휴양림(잔디광장), 24일 롯데몰 수지점(그린홀 4층)에서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용인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도시 공감 프로젝트 ‘만만한 테이블’을 통해 ‘문화도시 용인’ 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상상을, 시민들이 주체가 되어 직접 기획·운영 지원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참고로, 올해 용인시는 ‘멋진 시민, 다정한 이웃 : 사람·자연·일상이 어우러진 문화공생도시’를 비전으로 문화도시 조성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