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모노드라마‘박상원 콘트라바쓰’공연
용인문화재단, 모노드라마‘박상원 콘트라바쓰’공연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9.1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 무용, 이야기가 결합된 종합예술의 진수!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재단 창립10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용인시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모노드라마 ‘박상원 콘트라바쓰’를 선보인다.

모노드라마 ‘박상원 콘트라바쓰’는 ‘향수’, ‘좀머씨이야기’ 등의 작품으로 국내에도 친숙한 작가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대표작 중 하나인 ‘콘트라바스’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동명의 원작 소설 ‘콘트라바스’는 “희곡이자 문학작품으로서,, 우리 시대 최고의 작품”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작가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이름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한 작품이다.

이 작품에서 배우 박상원은, 어두운 오케스트라 파트 가장 뒷열에 앉은 콘트라바쓰 연주자로 분하여, 주인공의 삶을 통해 이 시대의 소외된 이들의 자화상을 그려낸다.

주인공의 심리를 대변하듯 절제된 어휘와 유기적임 움직임, 그리고 바그너, 슈베르트, 모차르트, 브람스 등의 클래식 음악이 텅 빈 무대를 감각적으로 가득 채운다.

2020년 초연 당시, 1인극이라는 한계성에도 불구하고, 연기 경력 40여년에 빛나는 배우 박상원의 열연으로, 쥐스킨트의 언어를 무대 위에서 총체적으로 표현해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모노드라마 ‘박상원 콘트라바쓰’는 만 10세 이상 관람가로 공연은 총 90분간 진행되며, 티켓은 1층 3만원, 2층 2만원으로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 및 인터파크 티켓, 전화(031-260-3355)로 예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