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농촌테마파크, 국화와 텃밭의 가을협주곡
용인농촌테마파크, 국화와 텃밭의 가을협주곡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10.0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친 심신을 달래고, 가을 풍경과 여유로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

이번 주말, 국화꽃 향기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용인농촌테마파크로 떠나 보자.

오는 15~16일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는 ‘가을이 머무는 텃밭정원’을 주제로, ‘2022 사계절 테마축제’와 ‘2022 도시농업 체험행사’가 동시에 열린다.

용인시농업기술센터는 매년 시민들을 위한 사계절 테마축제와, 도시농업 체험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시민들에게 보다 풍성한 가을 나들이를 선사하기 위해, 두 행사를 동시에 열기로 했다.

먼저 국화를 테마로 한 축제에서는 국화연구회 회원들이 직접 키워 만든 분재 작품, 국화로 만든 조형물 등 170여 점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꽃차 만들기, 다육식물 심기 등 체험 부스와 심심한 입을 달랠 수 있는 먹거리 판매 부스도 준비돼 있다.

도시농업 체험행사에서는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도시농업관리사와, 도시농업 공동체가 만든 텃밭 작품이 전시된다. 현장 투표로 최고의 작품도 선정할 예정이다.

자유롭게 상추, 시금치 등 엽채류 모종을 심는 텃밭놀이터도 마련돼 있고, 엽채류 모종과 잔디 작물 나눔 행사도 진행한다.

뿌리 작물인 연근을 수확하는 체험도 할 수 있다.

기간 내 방문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국화 작품과 텃밭 작품은 오는 23일까지 전시된다.

센터 관계자는 “사계절 테마축제와 도시농업 체험행사는,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심을 증진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주말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가을 풍경과 여유로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