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반딧불이, ‘제1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단법인반딧불이, ‘제1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최우수상’ 수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10.1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문화 활동과 직업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

“다양한 문화 활동과 직업교육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

7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제1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시상식에서, 평생교육 발전과 국민학습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단법인 반딧불이(대표 박인선)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한 제1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는 개인과 단체 등, 모범사례를 발굴해 시상한다. 평생학습 실천과 배움 문화를 조성한 우수 사례 발굴, 확산을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학습분야 유일의 시상식이다.

사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사단법인 반딧불이는 평생교육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상호교류 및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과 직업교육을 제공하는 등 지역 사회 삶의 질 제고에 힘쓰며,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에 노력해왔다.

평생학습을 통한 문화예술교육 및 취․창업의 능력개발 및 지역사회 환원, 장애인 권익증진 및 인식개선, 정기예술제를 통해,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장애인들의 창작물과 문화공연을 향유함으로써, 지역사회 통합화에 기여, 작품기부 및 재능기부(공연봉사)를 해마다 진행했다.

사단법인 반딧불이 대표(박인선)은 “함께 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 감사드리고, 수고하는 직원들에게도 고마운 마음 전한다” 고 말하며 “앞으로도 더 장애인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과 직업교육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