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주당사 압수수색 규탄 결의대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주당사 압수수색 규탄 결의대회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10.2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정치역사에 전무후무한 무도한 정치탄압”

“대한민국 정치역사에 전무후무한 무도한 정치탄압”

○ 제1야당 당사 압수수색은 대한민국 정치 역사에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무도한 정치탄압

○ 야당에 대한 탄압을 멈추지 않는다면 국민들과 함께 싸워나갈 것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은 2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 직후, 윤석열 정부의 무도한 야당탄압을 규탄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지난 19일 윤석열 정권의 검찰이, 불법 정치자금 수사를 빌미로, 더불어민주당 당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강행한 사상초유의 사건에 대해, 엄중 경고하기 위해 개최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9일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체포한 검찰이 당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안에 있는 민주연구권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하다 민주당 의원과 당 관계자 등의 반발로, 8시간 대치 끝에 늦은 밤 철수했다.

고은정(고양10) 기획수석의 사회로 진행된 결의대회는 남종섭 대표의원의 인사말, 오석규(의정부4), 김미정(오산1)의원의 성명서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남종섭(용인3) 대표의원은 “윤석열 정권의 검찰독재가 도를 넘어 폭주하고 있다”면서 “제1야당 당사 압수수색은, 대한민국 정치 역사에 전무후무한 무도한 정치탄압”이라고 규정했다.

오석규(의정부4) 의원과 김미정(오산1) 의원은 성명문 낭독을 통해 “윤석열 정권은 박정희 정권이 경찰의 제1야당인 신민당사 난입 이후, 몰락의 길을 걸었던 역사를 똑똑히 기억해야 한다”면서 “지금이라도 야당탄압을 멈추지 않는다면, 국민들은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 참석한 민주당 78명 전체 의원은 “윤석열 정권의 야당탄압 규탄한다!, 윤석열 정권의 무도한 야당탄압 즉각 중단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결의대회를 마무리했다.

윤석열 정부 규탄 결의대회 성명문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 윤석열 정부의 무도한 야당탄압을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윤석열 정권의 검찰독재가 폭주하고 있다.

윤석열 정권의 검찰이 19() 불법 정치자금 수사를 빌미로 더불어민주당 당사를 전격 압수수색을 시도하였다.

대한민국 정치 역사에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1야당에 대한 무도한 탄압이다.

이번 압수수색의 당사자인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처음 임명장을 받은 날은 11()로 임명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사무실에 개인 소장품이나 비품을 갖다 놓은 것이 일체 없었다고 한다.

그럼에도 윤석열 정권의 검찰이 제1 야당 당사까지 와서 압수수색을 자행한 것은, 24%까지 떨어진 지지율을 만회하기 위한 저열한 정치행위일 뿐이었다.

지금 윤석열 정권은 야당탄압에 몰두한 시간이 없다.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3고로 대변되는 경제위기로, 민생은 도탄에 빠져있고, 북한과의 관계는 날로 악화일로를 치달으면서, 평화마저 위협받고 있기 때문이다. 경제위기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국민들과 위협받고 있는 한반도 평화를 위해, 야당과 머리를 맞대도 부족할 판이다.

그러나 윤석열 정권은 아까운 시간을 검찰과 감사원을 동원하여, 전 정권 및 야당 대선후보 출신인, 이재명 당 대표의 흠집 내기에만 몰두하다 이제는 대한민국 1야당 당사마저 침탈한 것이다.

이는 국민이 선택한 제1 야당을 소통과 협치의 대상이 아닌, 탄압하고 굴복시켜야 하는 대상으로 여기지 않았다면, 자행하지 못할 만행이었다.

윤석열 정권은 박정희 정권이, 경찰의 제1야당인 신민당사 난입 이후 몰락의 길을 걸었던 역사를 똑똑히 기억해야 한다.

지금이라도 야당탄압을 멈추지 않는다면, 국민들은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권이 야당탄압을 멈추는 그날까지, 국민들과 함께 윤석열 정권의 폭주에 맞서 싸울 것을 분명히 밝힌다.

▶윤석열 정권의 야당탄압 규탄한다!

▶무도한 야당탄압 즉각 중단하라!!

 

20221021()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78명 전체 의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