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몽의 후예’운영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몽의 후예’운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10.3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감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22일, 29일 이틀간 용인시청소년수련원(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소재)과 연계하여 주말자기개발활동 ‘주몽의 후예’를 진행하였다.

위 프로그램에서는 활의 기원, 활쏘기 용어, 전통 활쏘기 동작 등을 통해 우리 고유의 전통 무예인 국궁의 역사를 알아보고, 청소년들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활쏘기 및 편사놀이(활 쏘는 재주를 겨루던 민속놀이)를 통해 심신 단련 및 호연지기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서모 참여 청소년은 “화살이 과녁을 맞췄을 때의 느낌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기쁘다”며 “자신감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이번 국궁 체험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일깨우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 상담 등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초등 5학년부터 중등 1학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및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iy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28-98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