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읍 동도사. 용인시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전달
이동읍 동도사. 용인시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전달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11.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정성이지만 꼭 필요한 곳에 잘 써달라“

”작은 정성이지만 꼭 필요한 곳에 잘 써달라“

○“힘겨운 겨울, 보탬되었으면”동도사 신도들, 200만원 자비 실천

용인특례시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온, 처인구 이동읍 소재 사찰 동도사가 올해도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며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시는 16일 동도사 주지 도원스님과 관계자 3명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실을 찾아와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도원 스님은 ”물가가 치솟고 날도 점점 추워지고 있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이번 겨울이 혹독한 계절이 되지 않을까 염려스러워, 신도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꼭 필요한 곳에 잘 써달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누군가를 돕거나 무엇을 나누는 일을 꾸준히 한다는 것이 참 쉽지 않은 데수년간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동도사 신도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도사는 지난 2021년에는 250만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기탁했고 앞선 2020년에는 성금 500만원과 김장김치 40박스, 라면 50박스 등을 기탁하는 등 매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성금·품 기부를 이어왔다.

처인구 이동읍 어비리에 위치한 동도사는 한국대중불교 불이종 소속의 전통사찰로 경기도 전통사찰 제95호로 지정됐다.

본래 절은 임진왜란 때 유실 폐사되었고 이후 어비리 동리 주민이 불상, 석탑, 석등을 수습해 법당을 지어 어비율절로 명명하며 사찰의 명맥을 이어오다, 지난 1963년 이동저수지 조성으로 절이 수몰될 때 차창업 거사가 옛 절터의 유물을 지금의 자리로 모두 옮겨 동도사를 창건했다. 동도사 3층석탑은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194호로 지정됐고, 동도사좌불상은 2011년 용인시 향토문화유적 제65호로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