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민생추경안 여․야 합의로 처리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민생추경안 여․야 합의로 처리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11.1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환영 논평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환영 논평

경기도 제2회, 경기도교육청 제1회 민생추경안이 드디어 17일(목) 여․야 합의로 처리되었습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은 시급한 민생추경안이 늦게나마 여․야 합의로 처리된 것에 대해 환영을 보냅니다.

무엇보다 때로는 질책하고, 인내하면서 기다려주신 도민들에게 고맙고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에 처리된 민생추경안에는 지역화폐 발행,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영유아 보육료, 긴급복지비 지원 등 경제위기로 고통받고 있는 도민들을 위한 예산과 학교 급식비 지원비, 학교 신설공사비 등 시급하게 처리해야 할 교육 관련 예산들이 다수 포함돼 있습니다.

도와 교육청도 민생추경안 여․야 합의에 따라 후속 조치를 서둘러 밀려있던 민생현안들이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많은 경제 관련 기관과 연구소들이, 내년이 진짜 경제적으로 힘든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이구동성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경제위기는 곧바로 도민생활 전반으로 전이돼 도민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도민의 민생을 지키기 위해, 여와 야가 작은 차이는 접어두고 오직 도민의 민생만 바라보고 가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2023년 본예산은 반드시 기한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인내심을 갖고 국민의힘과 머리를 맞대겠습니다.

다시 한번 민생추경안에 대해 여야합의로 처리된 것에 대해 환영하며, 이번에 처리된 민생추경예산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도민들에게, 소중한 단비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1월 17일(목)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