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나눔나눔 김장김치 나눔'행사 개최
용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나눔나눔 김장김치 나눔'행사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11.2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들도 나눔을 할수 있다는 생각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11월 26일. 용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IL-센터장 김정태)에서는. 지역사회 어려운 분들을 위해 ‘나눔나눔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했다.

이날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에는, 희망나눔봉사단(회장 이태영)과 아우름봉사단.용인아이엘봉사단.적십자회 용인역삼봉사회.모현면새마을부녀회.용인시 자원봉사자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보통 비장애인들이 하는 봉사로 착각할 수 있지만, 이날은 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장애인뿐 아니라 비장애인 대상 차상위 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여서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

김정태 용인IL센터장

이날 행사를 주최한 용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김정태 센터장은 “장애인들이 도움만 받는다는 편견을 깨고, 나눔을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지역사회 어려운분들을 위해 이번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하기로했다”며 “이런 행사를 통해서 님비 현상을 해소하고, 어울림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좋겠다. 그럼으로 인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으면 더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 L씨는“이런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기쁘다, 내년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참여 할 것이다. 여기와서 봉사활동을 해 보니, 많은 봉사자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하는 것을 보며, 너무 늦게 참여하지 않았는지 부끄럽다.”며 이마에 구슬땀을 흘리며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세번째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주최한, 용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김정태)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적극적으로 후원해주신 용인도시공사(150만원)와 지산그룹(100만원)그리고 용인시민의 후원으로 만들어진 김장김치 10kg 200여 박스는, 이주민노동자쉼터. 여성의집. 독거노인.무료급식센터.중증장애가정.지역아동센터 등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오늘 김장행사는 희망나눔봉사단(이태영 단장), 아우름봉사단(고영민 단장), 용인IL센터봉사단(민경숙 단장), 대한적십자사역삼봉사회(백원기대표)와 이주노동자쉼터 고기복센터장님과 외국인 근로자분, 윤재복, 소영옥, 정재상고문, 용인종합뉴스 천홍석대표, 경기남부저널 박우열대표, 미디어이슈 박종완대표.김호일총장부부, 박영배회장, 이병호회장, 임영란쿰이사장과 혜령샘, 자원봉사학생들, 유경석회장, 임인성회장 그리고 센터 박은숙 국장과 아들, 조팀장 최대리 은주샘 상은샘 향비샘, 귤가득 안고 위문공연와 준 11기 새마을대학 재학생등 수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오늘 김장행사를 위해 맛있는 고기를 후원해준 천리 참고깃간 이종태대표, 시원하게 힘내라고 비타민음료 지원해준 한울장애인공동체 안성준원장, 가래떡을 후원해준 시우뜰 신동선 회장, 맛있는 호빵과 가을이를 위해 크리스마스 꽃을 사들고 응원온 승다감님도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용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김정태)는 '장애인차별철폐의 날'(4월 20일 장애인의 날)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학대아동피해자 센터와 신갈 무료급식소에 200만원 상당의 쌀과 식료품 등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등 “장애인도 나눔나눔 합니다” 행사를 실천하고 있다
2021년도에는 지역아동센터 및 6개소 지원을 하였으나, 올해는 학대피해아동센터 두곳과 신갈동 무료급식소 3곳을 지원하며, 수요처와 협의 필요한 물품을 맞춤 지원을 하였다.
용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기흥구 상하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장애인 동료상담, 권익옹호, 탈시설지원, 인권보호, 장애인인식개선, 자립기술교육 ILP를 통해 장애인들의 자립과 삶의 질을 높이는 공익 활동을 하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