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 강득구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시간 가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 강득구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시간 가져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1.1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김태희 단장, 안산2)이 11일(수)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강득구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경기도의회 3선과 경기도의회 의장, 경기도 연정부지사를 역임했던 강득구 국회의원이, 선배 도의원으로서 후배 청년의원들과의 소통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김태희 청년지원 단장, 장민수 청년지원단 부단장 등 청년의원 8명이 참석했다.

강득구 국회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의회에서 정치를 시작해서 현재에 까지 이르렀다”면서 “국회의원으로서 활동하는데 경기도의회의 의정활동 경험이 가장 많은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청년의원들이 민주당의 큰 자산이자 희망이다”고 전하면서 “청년의원들이 민주당 내에서 역할과 위상이 더욱 강화돼야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김태희 청년지원단장은 “지난해 6·1 지방선거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78명 중에 모두 20명의 청년의원이 의회에 입성했다” “초선의원 중에는 보좌진 경험, 시의원을 지냈던 이력, 시민사회 활동 경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한 의원들이 포진해 있었다”면서 “이러한 역량이 뛰어난 의원들의 지혜와 힘을 모아 청년정책을 비롯하여 도민에게 꼭 필요한 좋은 정책을 발굴하고 활동을 이어갔으면 좋겠다는 뜻이 모아져서 청년지원단이 구성되어 활동해 오고 있다”고 청년지원단 구성 배경을 설명했다.

강득구 국회의원과 청년의원들은 질의응답과 자율 토론의 형식으로 현재 초선의원들이 의정활동을 하면서 겪는 문제, 청년정책 등의 논의를 허심탄회하게 이어나갔다.

청년지원단은 그동안 김동연 경기지사와 간담회 진행, 5분 자유 발언, 각 상임위 활동 등을 통해 청년문제를 제기하고 청년정책을 발굴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은 이날 강득구 국회의원 간담회를 시작으로 선배 의원들과의 소통의 자리를 계속 이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