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종섭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참좋은지방정부 상임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임명
남종섭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참좋은지방정부 상임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임명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1.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시도 광역의원들도 자치분권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

○ 당에서도 지방의회의 권한과 위상 강화에 특별히 관심을 갖고, 지방의회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용인3)이 16일(월)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공동위원장 양승조·정원오) 발대식에서 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임명됐다.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는 지방정부의 우수정책 발굴 및 공유 및 연구, 자치분권 강화 및 확대 등을 위해, 2010년 발족한 더불어민주당 상설위원회로 상임위원회와 정책자문위원으로 구성된다.

상임위원은 위원장의 추천으로 당대표가 임명하며, 위원회의 주요 사업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 자격으로 인사말을 한 남종섭 대표의원은 “지방자치는 지방정부와 지방의회가, 수레의 양바퀴처럼 함께 굴러가야만 제대로 발전하고 운영될 수 있다”면서 ”당에서도 지방의회의 권한과 위상 강화에 특별히 관심을 갖고, 지방의회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달라. 광역의회의원협의회 소속 17개 시도 광역의원들도 자치분권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서는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와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가, 공동으로 당 소속 자치단체장 및 광역·기초의원 대상으로 조사한 자치분권 실천의제 설문조사 결과를 이재명 당대표에게 전달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자치분권 실천의제 7대 과제 중 지자체·지방의회 권한 및 역량강화가 76.5%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