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영 경기도의원,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 직급 상향 속도낼 것”을 강력히 주문
윤종영 경기도의원,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 직급 상향 속도낼 것”을 강력히 주문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2.0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업무 성과를 통해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의 직급 상향의 필요성을 보여줘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윤종영 의원(국민의힘, 연천)은 9일(목) 소방재난본부 업무보고에서,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의 직급 상향에 속도를 낼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윤종영 의원은 경기소방재난본부장에게 “경기북부소방본부장 직급 상향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직급 상향을 위해 의회에 적극적인 협조를 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에게는 “사무전결처리 규칙이 개정되면서 예산 증액, 업무 분리, 공통운영경비 지급, 소방경 이하 인사 권한 등 주어짐에 따라 뛰어난 업무 성과를 통해,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가 본부장의 직급 상향을 위한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행정안전부에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행정안전부가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의 직급상향의 선결 조건으로 권한 확대를 주문하는 등, 본부장 직급 상향을 위한 토대가 마련된 만큼 본부장 직급 상향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경기도북부교육훈련센터 건립과 관련해 조속히 추진계획을 수립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잘 챙겨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예산이 많이 소요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의회와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고덕근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이번 사무전결처리 규칙이 개정됨에 따라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내근 직원들의 기피 현상이 상당부분 해소되었으며, 직원들의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우수한 직원들이 근무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며, 추후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가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수호하는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윤 의원은 차기 제367회 임시회에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의 직급 상향 촉구 건의안」을 준비해 의회 차원에서도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의 소방감으로의 직급 상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