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위성도시에서 문화로 살아남기' 포럼 개최
용인문화재단, '위성도시에서 문화로 살아남기' 포럼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2.1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포럼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재)용인문화재단은 오는 24일 기흥구 동백동에 위치한, 용인문화도시센터 1층 스튜디오에서 위성도시의 문화적 한계와 특화전략을 주제로 「위성도시에서 문화로 살아남기」포럼을 개최한다.

경기도 위성도시의 문화적 한계를 짚어보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관련 분야 핵심 리더 5인과 경기도 31개 시‧군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 도시의 특성화 관련 현황과 고민을 나누는 토론을 진행한다.

총 3회 걸쳐 매회 실무자 토론을 통해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함께 연대할 수 있는 아젠다를 도출해 나갈 예정이다.

용인시정연구원 이학준 부연구위원의 ‘경기도 문화동향 및 정책분석’ 발제를 시작으로 이선철 감자꽃스튜디오 대표가 ‘문화자원을 활용한 지역 활성화’ 사례를 소개하고, 이어 추미경 (사)문화다움 대표가 ‘위성도시의 문화적 한계와 상생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번 포럼은 사전에 총 2회의 ‘리더스 심포지엄’을 통해 포럼의 주제와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과정을 가졌는데 발제자 3명과 춘천문화재단 강승진 문화도시센터장, 행복한상상(주) 송경희 대표가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발제 내용을 구체화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경기권 도시들이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으며,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문화재단은 이번 24일 1차 포럼을 시작으로 올해 안으로 2, 3차 포럼을 준비 중이며, 추후 포럼에 참여한 도시들과 아젠다 리포트를 공동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