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문화복지타운 수해예방공사 추진
수지문화복지타운 수해예방공사 추진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2.08.0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수 없는 수해예방 최선

수지구(구청장 유종수)가 수해피해 예방을 위한 선제적 행정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7일 수지문화복지타운 주변 8차선 대로의 확장1차로 구간 200여 m에 대해 침수피해 예방공사에 착수했다.

이번 공사의 사업시행자는 수지문화복지타운 건립 및 인근 도로확장공사를 시행한 삼성물산(주)이며 수해예방공사 사업비는 3천5백만원을 들인다. 해당 구간 내 빗물받이 9개소 설치, 맨홀 방수처리 4개소, 우수관 보수 등 공사를 7일 착수해 오는 12일경 모두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수지구는 지난 7월 6일과 15일 두 차례의 집중호우 시 수지문화복지타운 8차선 대로의 확장1차로와 이면도로의 우수시설 불량으로 인근 상가 지하 침수피해가 발생하고 차량 운전자 및 보행자의 안전사고 우려가 있어 침수 원인을 파악하여 사업시행자 측과 공사 시행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구에 따르면 해당 도로구간 침수 원인 조사 결과 기존 우수관(D 450㎜)내부에 콘크리트 잔재물이 응고되어 막혀 있는 등 문화복지타운 건립과 관련한 하자로 판단되어 수지문화복지타운 건립 및 관련 도로확장공사를 시행한 삼성물산(주)에 하자 검토 요청을 통보했다. 이어 용인시와 수지구, 삼성물산(주)가 합동조사반을 편성, 지난 7월 25일 조사를 추진한 결과 기존 우수관(D 450㎜)막힘, 빗물받이 설치 부족, 인도 우수맨홀 방수미비 등의 하자를 확인해 수해예방을 위한 추가공사를 하기로 합의한 것이다.

구 관계자는 “수해예방을 위한 신속한 판단 및 조치에 적극 협조해준 삼성물산(주)에 감사하며, 신속하게 공사를 완료해 우수 피해방지 등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