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미래교육센터, 백남준아트센터와 예술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용인미래교육센터, 백남준아트센터와 예술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3.0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지역 문화를 형성할 것”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미래교육센터는 3월 3일(금) 백남준아트센터와, 지역 문화소외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용인미래교육센터 김지연 센터장과 백남준아트센터의 김성은 관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예술문화교육 자원을 토대로, 지역 내 청소년들의 문화예술분야의 다양한 참여를 지원하고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예술센터의 활용을 통한, 관내 문화소외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예술체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 운영하고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문화예술사업 인프라와 인적자원을 함께 공유 확대하는 것이다.

백남준아트센터의 김성은 관장은 “지역사회에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며, 용인미래교육센터와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것은 소중한 기회로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와 현시대 흐름을 반영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용인미래교육센터 관계자는 “향후 학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진로교육외에, 진로정책 흐름에 맞는 다양한 교육자원을 발굴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 지역사회가 함께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지역 문화를 형성할 것” 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참여 및 궁금한 사항은 용인미래교육센터 홈페이지 혹은 031-328-98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