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바이오고교 방문해 현장회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바이오고교 방문해 현장회의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3.07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조 재편과, 교육 프로그램 개선방안을 마련해 주기 바란다”

▲100명 수용 규모 기숙사 설립키로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과 합의 -

▲시장, 경기도교육청 과장·용인바오고 교장과 학교 발전 방안 논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6일 용인바이오고등학교를 방문해, 첨단산업 기반 산업구조로 변모하는 용인시의 맞춤형 인재 육성 방안을 협의했다.

이 시장은 그간 용인바이오고등학교에 100명의 학생을 수용하는 5층 규모의 기숙사를 설립하는 방안을,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과 협의해왔으며, 임 교육감은 기숙사 설립에 필요한 예산 85억 원을 올해 추경 편성을 통해 마련하기로 했다.

경기도교육청 김선경 진로직업교육과장과 정석진 용인바이오고 교장 등이 함께한 미팅에서, 이 시장은 지역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새로운 학교 모델 수립 필요성을 강조했다.

용인특례시와 경기도교육청, 용인교육지원청, 용인바이오고등학교는 교명과 학과 변경 문제를 검토해왔으며, 지역 특성과 시대 흐름을 반영하는 교육 과정 수립을 모색해왔다.

용인특례시는 경기도교육청과 지역산업연계형 특성화고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의해왔다.

이와 함께 학교시설 확충에 대한 지원을 요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으로부터 용인바이오고등학교 기숙사 설립에 필요한 85억 원 규모의 예산을 반영하겠다는 답변을 받아내는 성과를 거뒀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용인바이오고교에 기숙사를 설립하는 등 학교를 발전시키기 위한 용인특례시와 경기도교육청, 용인교육지원청의 지원 의지가 강한 만큼, 학교가 시대 흐름에 맞는 학과 구조 재편과, 교육 프로그램 개선방안을 마련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