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포은아트홀 아카데미.인문예술융합 강좌 선보여
용인포은아트홀 아카데미.인문예술융합 강좌 선보여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3.0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예술적 감수성과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이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용인포은아트홀 아카데미’가 3월 10일부터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2년 용인포은아트홀 개관 이래 용인시민 누구나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기존의 예술 기량 중심적인 교육에서 발전해 인문예술융합 강좌들로 꾸린 ‘용인포은아트홀 아카데미’로 변화를 꾀했다.

특히 시민의 삶 속에서 향유하는 예술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교육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성과전시회를 통해 수강생이 성취의 즐거움을 느끼고, 나아가 예술교육 매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문화예술로 더 즐거운 문화도시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번 상반기에는 문학, 미술, 음악, 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을 융합한 교육들로 구성해 성인 강좌 7개, 어린이 대상의 8개 강좌를 선보이며, 시민의 예술적 감수성과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성인 대상의 강좌로 ▲푸슈킨, 도스토옙스키, 톨스토이의 문학 세계를 다룬 ‘로쟈와 함께 떠나는 러시아 문학기행’ ▲신화와 영화 ▲오페라, 발레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경험하는 공간에 대한 인문학적 사색인 ‘박물관 옆 공연장 in 유럽’ ▲내 삶을 기록하며 나를 돌아보는 ‘치유의 글쓰기’ ▲거장들의 미술 작품을 산책해보는 ‘도스트의 명작 컬렉팅’ ▲물감 없는 수채화 ‘플러스펜 컬러링’ 등 총 7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 대상으로는 ▲디지털 드로잉 북키즈 ▲음악치료 기반의 문학, 미술과의 만남 ‘뮤직 테라피’ ▲유명 미술 작품을 나만의 방식으로 표현하는 ‘신기한 미술사전’ ▲미술활동을 통해 나와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을 키우는 ‘키즈아트테라피’ ▲놀이연극으로 나를 표현하는 ‘GO GO Play! 무대 속으로’ 등의 강좌가 준비돼 있다.

상반기 ‘용인포은아트홀 아카데미’는 3월 31일부터 7월 8일까지 운영되며, 수강신청 방법 및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031-260-3333)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