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자기개발활동 ‘나의 MBTI’ 운영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자기개발활동 ‘나의 MBTI’ 운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3.1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월 25일, 3월 4일, 3월 11일 3회기에 걸쳐, 주말자기개발활동 ‘나의 MBTI’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나의 MBTI’에서는 CATi(청소년용 성격유형 검사지) 검사 및 해석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유형을 파악하고, 잠재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자아 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유형별 그룹 작업을 통해 16가지 성격유형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며, 나와 다른 성격유형을 가진 타인의 관점을 이해하고, 올바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위 프로그램에 참가한 초등 6학년 김모 청소년은 “T와 F의 차이점을 알아보며, T인 성향의 친구들이 평소 내 말에 공감을 안해줘서 많이 서운했는데 성향의 차이임을 알고 나니 친구를 이해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시간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청소년들이 올바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의 8개 시설 중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소속으로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 상담 등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초등 5학년부터 중등 1학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및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iy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28-98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