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2023 장애인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공모
용인문화재단. 2023 장애인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공모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3.1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 문턱 없는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발굴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3월 13일부터 3월 24일까지, 장애인의 문턱 없는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2023 장애인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이하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용인시 장애인의 문화 향유 격차 해소 및 문화예술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계획됐다. 특히 올해부터 새롭게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장애인 특성에 맞는 맞춤형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용인시민이라면 누구나 문화로 풍요로운 도시를 누릴 수 있도록, 장애인 관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역량을 지닌 용인시 소재 단체라면 지원 가능하며, 선정된 단체는 프로그램 운영 진행비를 500만 원에서 900만 원 이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선정단체는 장애인 특성에 맞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외에 참여자 모집, 운영 시 현장 관리, 정산보고서 제출 등 사업 전반을 운영해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한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재단은 공정한 심의를 거쳐 4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하고, 5월부터 사업이 진행되도록 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문화도시팀(031-260-3335)으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